주식/미국

11월 미국주식 매수(페이스북, ICLN, 보잉)

Cash Flow 2021. 11. 9. 15:01
728x90
반응형

최근 많은 고민을 하다가 미국 주식 몇 종목을 매수했습니다. 종목은 페이스북(FB), ICLN, 보잉(BA) 이렇게 세 종목을 매수했습니다.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 중에 있는 미국 시장을 보면서 현금 보유량을 늘려야지 하고 현금 비중을 늘리려고 하던 차에 최근 몇 주간 조정을 보이던 페이스북(FB)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얼마 못가 바로 매수 버튼을 눌렀습니다.ㅎㅎ

 

출처 : seekingalpha

 

특히 사업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사명까지 메타 플랫폼스로 변경했습니다. 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앞으로의 먹거리 산업 중에 하나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집중하기 위한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출처 : facebook

 

메타 플랫폼스(FB)가 하고 있는 사업은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 오큘러스 등과 같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facebook

 

메타 플랫폼스(FB)의 EPS는 꾸준히 상향 중에 있습니다.

 

출처 : seekingalpha

 

어마어마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EPS 3년 평균 성장률은 28.18%이고 현금 흐름 또한 YoY 기준 90.75% 성장했습니다.

 

출처 : seekingalpha

 

SNS 광고 매출을 기반으로 한 현금 흐름으로 신규 사업인 메타버스에 투자 시 당장은 매출액에 영향을 줄 순 있겠지만 앞으로의 메타버스 중장기 성장성에 투자를 하기 위해 메타 플랫폼스(FB)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매수한 종목은 ICLN입니다. ESG테마 중 친환경 관련 ETF인 ICLN은 작년 바이든 대 트럼프 경선 때부터 급격한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현재는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출처 : seekingalpha

 

앞으로 중장기적으로 투자할만한 섹터 중에 친환경에너지 섹터 또한 유망하다고 판단되어 개별 종목보다는 ETF를 선택하여 투자 중에 있습니다. 년 수수료는 0.42%로 다른 지수 ETF에 비해 높습니다.

 

ICLN EFT에 대한 관련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ashflowcomeon.tistory.com/28?category=956374 

 

ICLN 글로벌 클린에너지 ETF(ft. 9월 적립식 매수)

요즘 글로벌 증시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ESG입니다.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 가지의 테마를 말하는데 이 중 환경에 대한 관심이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작년 코로나 19 확산으로 각국 정

cashflowcomeon.tistory.com

 

 

보유하고 있는 섹터 및 종목입니다. 유틸리티에 44.13%, 기술 관련 종목에 30.63%, 산업 관련 종목에 22.42%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목으로는 Enphase Energy 8.96%, Vestas Wind Systems 7.95%, Plug Power 5.68% 순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상위 10개 종목이 52.53%로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 seekingalpha

 

개인적으로 조정이 올 때마다 분할매수 관점에서 꾸준히 모아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앞으로 몇 년간 모아갈 종목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로 매수한 종목은 보잉(BA)입니다. 아직 EPS는 여전히 역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위드 코로나를 점점 선언하고 있는 분위기이고 리오프닝 관련해서 언젠가는 여행 수요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어 항공기 대표주인 보잉을 분할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 seekingalpha

 

주가 수준 역시 전에 비해 많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출처 : seekingalpha

 

하락폭이 워낙 컸던 종목이라 급락 이후 1년 동안 42% 상승했습니다. 배당도 중단된 상태입니다. 

출처 : seekingalpha

 

보잉(BA)이 언제 다시 예전의 명예를 되찾고 주가가 제자리를 찾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위드 코로나가 되고 경제활동이 정상화가 되면 비행기 수요도 늘어나 주가는 예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배당 또한 재개될 날이 머지않았다고 생각됩니다.  

 

 

좋은 종목을 분할매수 관점에서 꾸준히 사서 모은다면 테이퍼링 이슈, 금리인상 이슈 등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큰 하락장이 오더라도 해당 기업의 방향성은 변함이 없으니까 바겐세일이라고 생각하고 더 분할매수 하면된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